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아이들과 3박4일 통영 3일차(만지도 출렁다리, 외갓집밥상, 해안길자전거, 해물나라철판대첩)

by 올조이 2024. 6. 26.

아이들과 갔어도 정말 알차게 보낸 통영여행 마지막 3일 차입니다.

3일 차 : 만지도 트래킹(출렁다리) - 외갓집밥상(물회, 생선구이) - 휴식 - 자전거 해안길 산책 - 저녁(해물나라 철판대첩)


숙소에서 간단히 아침을 해결하고 10시 만지도행 배를 탔습니다. 요금은 대인 13,000원 소인 8,000원 왕복 기준이고 30분 간격으로 있습니다. 배는 네이버예약에서도 할 수 있습니다.

 

https://booking.naver.com/booking/12/bizes/667888

 

 

만지도 승선시간표만지도 브로셔


선착장에 내리면 해변 바로옆 데크길과 출렁다리가 보이는데요, 출렁다리를 건너면 연대도와 이어집니다. 저희는 출렁다리를 건넌 후 연대도 트래킹도 좀 더 했어요. 많이 가파르거나 험하지 않고 아이들도 재미있게 갈 만큼 쉬운 코스입니다. 대략 30분 정도면 다녀올 수 있습니다. 산과 바다가 가까운 트래킹은 좀처럼 하기 힘들죠.

만지도 출렁다리연대도 트래킹

트래킹 후 연대도의 달맞이커피에서 잠시 휴식을 취했습니다. 뭔가 정겨운 카페였네요. 참고로 이곳은 실내휴식공간은 없는 듯 했고 야외에 파라솔 의자가 있습니다. 

연대도 달맞이 커피연대도 달맞이 커피 생과일주스

연대도에서 다시 출렁다리를 건너와 선착장쪽으로 가면 눈에 아주 잘 띄는 식당가(?)가 있습니다. 여기서도 아주 눈에 잘 띄는 만지도의 '외갓집밥상'에서 물회와 생선구이를 먹었습니다. 물회 정말 양 많고 꿀맛이었고, 생선구이도 비린내 없이 바삭하고 맛났어요. 물회 면은 따로 주십니다.

만지도 외갓집밥상 간판외갓집밥상 생선구이외갓집밥상 물회


숙소로 돌아와 잠시 휴식 후 아이들의 요청으로 자전거 해안길 산책을 다시 한번 한시간 정도 했습니다. 두 번 해도 좋았고요, 마침 썰물 때라 멋진 바위에 가보기도 했습니다.

통영자전거길통영자전거길 2

저녁은 중앙시장 인근의 해물나라 철판대첩 이라는 곳에서 전복삼합철판구이를 먹었는데, 메뉴가 실하고 정말 맛있었습니다. 사장님도 친절하세요.

통영 해물나라 철판대첩 입구사진전복삼합철판구이
해물나라철판대첩 메뉴판 이미지


 
봄에 다녀와 무더위에 하는 늦은 포스팅이지만 통영여행은 다른 어떤 해외여행보다도 알차게 보낸 것 같습니다. 혹시 아이들과 가기를 고민한다면 날 좋은 때 가기를 추천합니다.

https://tellthemoney.tistory.com/41

 

아이들과 3박4일 통영 여행1일차(가온, 미소꿀빵, 강구안, 조선군함, 통영하이킹, 심가네해물짬뽕

서울에서 아이들과 함께 가는 통영은 이동시간이 길어서 멀미하는 아이들을 위해 남편은 미리 차를 타고 천천히 혼자 출발, 저는 아이들과 김포-사천 진에어를 타고 갔습니다. 비행기값이 인당

alljoy.co.kr

 

https://tellthemoney.tistory.com/42

 

아이들과 3박4일 통영 여행 2일차(케이블카, 미륵산, 배말칼국수, 동피랑, 와팡, 전복마을, 디피랑

1일차보다 더 알찬 통영여행 2일차 일정입니다.2일차 : 통영케이블카 - 미륵산 트래킹 - 점심(배말칼국수, 김밥) - 휴식 - 동피랑마을(와팡) - 저녁() - 디피랑 둘째날은 통영케이블카를 타러 갔습

alljoy.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