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여행을 갔을 때 만국 공통어 영어를 좀 더 잘 구사하고 싶어서 전화영어를 선택하게 되었는데요, 아주 예전에도 했었는데 이번에 수강하게 된 민병철유폰은 기대이상으로 좋아서 내돈내산이지만 후기 남겨봅니다.
왜 전화영어인가?
저는 개인적으로 스피킹실력을 높이려면 대면회화보다 전화영어가 더 효과적이라고 생각합니다. 많은 분들도 그렇게 생각하시겠죠? 모든 표정, 손짓, 발짓을 제외하고 오로지 대화로만 의사소통이 가능한 수단이 전화이기에 영어로 말을 할 수 밖에 없는 장치가 됩니다.
수업 방식
보이스콜 or 페이스콜
아래 그림처럼 먼저 보이스콜 또는 페이스콜중에 신청합니다. 제가 수강하면서 저희 아이도 시켜봤는데 아이는 전화영어를 하기 싫어하더라구요. 페이스콜이 수강료가 더 비쌉니다. 성인은 보이스콜 어린이는 페이스콜이 더 낫겠죠.
20분 or 10분
수업시간은 확실히 20분이 좋습니다. 수강료차이가 있긴 하지만 여유있게 긴문장을 만들어보고 피드백을 받기에는 20분이 훨씬 나았습니다.
수업횟수 주 5회 or 주 3회 or 주 2회
시간과 금전적 여유가 있다면 당연히 주 5회가 좋지만, 저는 주 3회를 선택했는데요, 막상 직장에서 점심시간에 누군가와 약속을 했다거나, 시간을 바꿨어도 뜻하지 않은 일이 생기면 sorry~ 하며 전화를 패스해야 할 때도 있었습니다. 개인 사정에 맞게 선택하면 될 것 같아요
북미존 or A, B, C존
북미존이 더 비쌉니다. 모든 시간대 다 가능하고요. 그렇지만 저는 A존을 선택해서 했는데요, 당연히 시간대가 넓을수록 수강원의 차이가 있습니다. 북미존 외에는 주로 필리핀 강사들과 수업을 하지만 제가 10여 년째 영어초급인지라 별 차이를 느끼지는 못했어요
장점
1. 앱이 아주 잘 되어 있다.
- 저는 7~8년 전에 전화영어를 해보고 아주 오랜만에 해보는 건데요. 앱에서 바로바로 수업과정을 강사와 공유하며 수업을 진행할 수 있어서 너무 편리했습니다. 예전에 전화영어를 하면서 프리토킹을 하면 할 말이 없어서 침묵이 발생하는 사태도 있었는데 앱을 통해 주제에 맞는 수업과 프리토킹을 함께 하니 시간이 모자랄 정도였습니다.
2. 다양한 커리큘럼이 레벨별로 마련되어 있고, 언제든 바꿀 수 있고 선택할 수 있다.
- 여행 다닐 때 유창하게 말하고 싶은 저의 바람에 딱 맞는 커리큘럼도 있었고, 주니어를 위한 과정, 직장인을 위한 과정 등 정말 다양한 과정이 있어서 언제든 선택하고 바꿀 수 있다는 것도 정말 큰 장점이었습니다. 제가 하다가 아이가 원해서 주니어 과정으로 바꿔주기도 했었고요.
3. 시간선택이 자유롭고 무제한 수업쿠폰이 있다.
- 쿠폰을 무제한으로 주기 때문에 쿠폰으로 추가 수업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전화영어 못 받을 때도 많은데, 수강료도 비싼데 정말 좋은 제도죠.
4. 예습-수업-복습이 체계적으로 되어 있다.
- 수업 전에는 내 과정을 미리 보며 앱에 바로바로 내가 말하고 싶은 단어등을 메모하면서 예습이 가능하고, 수업이 끝나면 나의 수업내용에 대한 피드백과 교정, 녹음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영어 공부를 정말 열심히 한다면 아주 좋은 장점이 되겠죠.
단점
앱 사용과 커리큘럼, 북미권이 아닌 강사들의 수업 수준도 꽤 좋아서 대체로 만족하지만, 몇 가지 단점도 눈에 띄긴 합니다.
1. 앱으로 통화연결을 할 때 종종 에러가 난다. 전화로 연결할 땐 종종 노이즈가 많이 발생할 때가 있다.
- 전화영어의 고질적인 문제죠.
2. 환불규정
- 중도에 수강을 취소하는 경우 수강기간 절반이 지난 경우에는 환불을 해주지 않습니다. 불만족시 4주 내 100% 환불보장이라고 광고를 하긴 하는데요. 저도 환불신청을 안 해봐서 잘은 모르겠지만 뭐든 환불은 일수계산 해주면 좋잖아요.
제가 수강했지만 이제 영어 실력을 올려야 할 아이를 위해 수강신청을 해주고 싶네요. 영어 스피킹 실력 향상에 진심이라면 민병철유폰 추천합니다.
'쓰고 싶은 일상 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워킹맘 번아웃 증상과 극복하는 방법 (0) | 2024.07.14 |
---|